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6년03월06일 19번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소비자 행동스타일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자신이 선호하는 방법이 아니라 보편적으로 선호하는 방식으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 ② 보통사람들의 행동스타일은 단호한, 호기심 많은, 합리적인, 표현적인 유형으로 구분하며 행동경향의 절대적 지표로 사용한다.
  • ③ 사람들이 어떤 일을 할 때 또는 사람들을 대할 때 보여주는 지속적인 어떤 경향이다.
  • ④ 자기평가 설문지를 이용하여 행동스타일을 확인하고, 자신의 경향을 파악함으로써 이와 비슷한 타인의 경향을 파악할 수 있다.
(정답률: 43%)

문제 해설

정답은 "보통사람들의 행동스타일은 단호한, 호기심 많은, 합리적인, 표현적인 유형으로 구분하며 행동경향의 절대적 지표로 사용한다."이다. 이유는 보편적으로 선호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것은 소비자 행동스타일과는 관련이 없는 서비스 제공 방침이기 때문이다. 소비자 행동스타일은 사람들이 어떤 일을 할 때 또는 사람들을 대할 때 보여주는 지속적인 어떤 경향이며, 자기평가 설문지를 이용하여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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